아파트 분양 대출한도

아파트 분양 대출한도


LTV = 대출 금액 / 주택 가격

 

LTV는 대출 대 가치 비율 (LAN To Value Ratio)의 약자이며, 이는 대충 대 모기지 가치의 비율입니다. 은행이 담보 대출을 할 때 적용되는 담보 가치에 대한 최대 대출 한도를 의미합니다. 주택 담보 대출로 은행에서 빌릴 때 주택 자산 가치의 비율입니다. LTV는 일반적으로 기본 가격이 아닌 시장 가격의 비율로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LTV가 40% 인 경우, 아파트는 12억 아파트에 대해 4억 8 천만 원까지만 대출할 수 있습니다.

 

 

DTI = (신규 주택담보대출이자 + 기존 주택담보대출 이자 지급) / 연간 수입

 

DTI (총부채 상환 비율)은 부채 상환을 의미하며, 이는 재정 부채 상환 능력을 기반으로 대출 한도를 설정하는 계산 비율입니다. 이는 대출 상환이 특정 수입의 백분율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한하기 위해 수행되었습니다. 즉, 대출 상환 비율과 소득 비율을 의미합니다. 연간 소득이 1억 원이고 DTI가 40%로 설정된 경우, 연간 주요 상환 금액이 4천만 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대출 규모가 제한됩니다.

 

신규 DTI = (모든 주택담보 대출 상환 금액 + 기타 대출이자 상환) / 연간 소득

 

2017년 10월 24일, 새로운 DTI는 2018년 1월부터 정부의 10-24 가계 부채에 대한 포괄적 대책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투기 수요를 억제하기 위해 다중 주택 소유자를 목표로 합니다. DTI와 새로운 DTI의 차이점은 DTI가 새로운 주택담보대출과 기존 주택담보대출에 대한이자 만 반영하는 대출 한도를 설정하는 반면, 새로운 DTI는 새로운 주택담보대출과 기존 주택담보대출의 상환을 결합한다는 것입니다. 금액은 연간 수입으로 나뉩니다. 요약하자면, 기존 주택담보대출은 "이자"만을 반영하지만 새로운 DTI는 "원금"과 원금을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이로 인해 멀티 호머가 추가 주택담보대출을 만들거나 대출 한도를 낮추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용이 복잡합니다. 연봉이 1억 원인 A 씨는 현재 2억 원 (20년 만기, 3%의 연간 대출 금리, 평등 상환)의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있습니다. 당시 DTI의 40%가 적용되었고 연간 주요 지급액은 4천만 원이었습니다. A 씨는 추가 대출 (20년 만기 3% 연간 대출 금리, 평등 상환)을 위해 4억 5 천만 원 (LTV 40%)에 다른 아파트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매년 1 원을 상환해야 했기 때문에 대출 가능한 총액은 2 원 (= 40 백만 원 -1 원)입니다. 4억 8 천만 원의 추가 대출을 받으면 1년에 3천 2 백만 원을 교장으로 상환해야하며 대출 한도에서 6백만 원이 초과하여 추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A가 같은 조건에서 추가 대출 금액을 줄이고 A가 4억 원을 빌리면 매년 2 원이 상환되기 때문에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